움직이는 차에 있는 카메라를 자유롭게 조종하고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다면 어떤 일들이 가능해질까요?
아이디스의 기술력과 사이정보통신의 시공이 만나
달리는 차 위의 200만화소 네트워크 카메라를 전 세계 어디에서나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모니터링 시스템 예상 도면>
크레인 차량 상단에 스피드돔 카메라가 달려 360도 회전으로 주변을 촬영하고,
차량 내에 NVR과 무선 LTE 모뎀을 설치하여 영상을 전송, 저장하는 역할까지
차 안에서 모두 이뤄질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좌우전후와 작업을 하는 윗부분을 찍을 수 있도록 차량 상단에 스피드 돔 카메라를 설치하였습니다.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카메라의 특성을 이용하여 작업시의 모습과 주행하는 모습 모두 촬영이 가능합니다.
영상을 저장할 NVR, 네트워크로 전송할 LTE 송수신기는 차량 안에 설치합니다.
전력은 차량 배터리와 연결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저장장치와 카메라는 UTP 케이블 하나만 연결해주면 설치는 끝납니다.
POE 기능을 이용하여 랜선 하나로 전력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설치시 유용합니다.
네트워크 연결을 위해 잠시 스마트폰으로 핫스팟을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한국전력 옥천지사로 이동하여 프로그램을 통한 원격 접속을 시도합니다.
iRA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시간 시청 및 원격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iRAS 프로그램은 NVR, DVR, IP 카메라 등 아이디스 전 제품의 영상 감시 및 녹화 영상의 재생을 위한 소프트웨어로
등록된 장치의 상태 보기나 설정 및 제어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벤트 발생 시 감지 등 관제 역할을 할 수 있는 아이디스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WLW3uaTq1Q
마지막으로 아이패드에 아이디스 모바일 앱을 설치해 카메라 관제 및 영상 확인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하나로 보고 싶은 영상을 확대 시켜 볼 수도 있고, 상하좌우 어디로든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렇듯, iRAS 뿐만 아니라 어플로도 달리는 차 위에 있는 카메라를 보고, 원격 조종까지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의 기술력과 아이디스의 기술이 얼마나 높아졌는지 깨달을 수 있습니다.